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인사말

교육협력지원센터전경

Hwaseong Human Resources Development Foundation

안녕하십니까?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화성시는 경기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2012년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 운영을 시작으로 2016년 화성혁신교육지구를 거쳐 2022년 9월부터 화성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는 화성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고자 화성시, 경기도교육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지역의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활용,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프라를 구축하여 학교 교육 활동의 다양화∙특성화를 지원하고 학교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여 교육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2024 화성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이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미래교육’을 비전으로 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교육협력거버넌스를 강화하고,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해 지속발전가능한 지역사회 교육 생태계 구축 및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를 구축하여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을 지향합니다.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는 화성시, 경기도교육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와 상호 협력을 통해 학생과 학교, 지역과 주민이 행복한 화성 미래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