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인사말

동탄중앙이음터전경

Hwaseong Human Resources Development Foundation

안녕하십니까!
마을과 학교 주민을 연결하는 동탄중앙이음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화성시만의 학교복합화모델인 이음터는 마을과 학교 주민을 잇는 공간으로 중앙정부의 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교육문화생활 복합시설의 모범사례로 생활 SOC의 대표적인 우수모델이 되었습니다.

동탄중앙이음터는 학생과 시민이 주도하고 만들어가는 이음터사업을 통해 마을과 학교, 주민을 잇는 공간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음터는 마을교육공동체를 회복하고 활성화하여 지역사회를 연결하여 학생-학부모-주민들이 다양한 교육 활동에 주인으로 참여하고 제안하는 학생과 주민의 능동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교육의 모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동탄중앙이음터는 화성시에서 추진하는 이음터 사업의 최초 운영 이음터로써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화성시의 이음터는 마을교육공동체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이음터만의 특화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6년 다보스(세계경제포럼) 포럼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화두는 모든 분야에서 변화와 변혁을 요구합니다. 나아가 다가올 5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미래교육에 대한 진지한 논의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5차 산업혁명과 관련해서는 초연결 사회와 휴먼 테크가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동탄중앙이음터만의 특화사업인 제4차 산업혁명 관련 ICT를 특화한 마이랩 뿐만 아니라, 이음터 마을학교, 시민제안, 마을프로젝트의 운영과 활동을 통해 학생과 주민이 함께 협력하고 성장하여 앞으로 다가올 초연결 사회에서 만들어나갈 휴먼 테크(Human Tech)의 중심역할로서의 이음터가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이음터의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이 미래교육의 핵심이라는 것과 그 중심에는 화성시의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한다는 생각을 갖고 여러분들과 실천으로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그간 주민들과 함께하면서 이루어낸 동탄중앙이음터는 새롭게 도전하고 변화하며 학생과 주민의 성장과 동력으로 동탄과 화성을 넘어 대한민국 전역으로 행복한 도전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동탄중앙이음터는 학생,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대화와 협력으로 이어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지역주민 누구나가 주인으로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나감으로써 소통하는 이음터,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이음터로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탄중앙이음터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