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
「내일이 기대되는 진로멘토링」 발대식 개최
- 경기도교육청 주관 진로지원사업, 진로미결정 청소년 진로탐색 기회 확대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는 지난 6월 1일, 경기도교육청 주관 진로지원사업 「내일이 기대되는 진로멘토링」의 멘토양성과정 수료식 및 진로멘토단 발대식을 화성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내일이 기대되는 진로멘토링」은 진로 상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아동·청소년·다문화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은 멘티와 1:1로 매칭하여 진로·학습·정서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멘토양성과정에서는 보수과정 27명, 신규과정 14명으로 총 41명의 멘토가 양성되었으며 서부권 6개 기관 및 동부권 5개 기관에서 추천받은 멘티와 매칭하여 1:1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한 멘티의 경험 확대를 위해 현장직업체험, 기업 및 대학 탐방, 문화체험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멘토 및 기관 관계자 총 35명이 참여하였으며 정광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을 대신해 신현택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 본부장이 멘토양성과정 수료증을 전달하고 「내일이 기대되는 진로멘토링」의 운영 방향을 공유하였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2024 내일이 기대되는 진로멘토링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진로 상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사각지대 없는 진로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인투데이뉴스 https://ktin.net/63169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