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 8기 발대식 개최
작성일 : 2025-07-08 09:44:00
조회 : 261 작성자 : 관리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 8기 발대식 개최


- 24명의 대학생, “7월 28일, 미국의 기업 및 기관 견학을 위해 미국으로 떠나”
- 지역사회를 이끄는 글로벌 인재 양성 목표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은 지난 3일 화성시 평생학습관에서 ‘화성 into 테크노폴 8기 미국’ 탐방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탐방단과 학부모,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발대식은 참석 내빈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학생 대표 임명장 수여 및 참가자 선서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및 화성 into 테크노폴 소개 ▲ 탐방 및 주의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24명의 8기 탐방단은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6일까지 8박 10일간 미국을 방문하여 구글의 비밀연구소인 문샷 팩토리, 세계적인 금융 소프트웨어 회사인 인튜이트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을 견학하고 현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한다. 탐방 후에는 지속적인 네트워킹 및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화성특례시 시정에 적용할 수 있는 정책을 제안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화성시를 이끌어갈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화성 into 테크노폴 사업을 통해 화성시 청년들이 세계로 뻗어가 견문을 넓히고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인공인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경인투데이뉴스 https://ktin.net/63452105
골든타임즈 https://www.gdtimes.kr/890477
화성신문 https://www.ihsnews.com/55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