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 8기 미국 탐방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마무리
- 미래 인재들의 정책 제안, 화성특례시의 혁신을 이끌다!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이 주관한‘화성 into 테크노폴 8기 성과공유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사업 최초로 미국 탐방을 통해 얻은 경험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화성시 기업과 자연환경을 융합한 관광 사업인 “테크노폴 드림투어”사업, “화성 국제의료관광 클러스터 구축”, 청년 및 기업 연계 플랫폼인 “오르빗 화성”, 화성시 농산물 온라인 배송 정책인 “코리버리” 정책이 발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탐방단은 정책을 제시하며 예산, 리스크, 기대효과 등 체계적인 자료 분석 및 방안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직접 홈페이지를 시범으로 제작하여 적극적으로 정책을 추진하려는 의지를 보였다.
특히, 학생들은 미국의 실리콘밸리, 유니버셜 스튜디오, 파머스 마켓 등을 직접 경험한 후 이를 화성시에 접목하는 방안을 고민하며 창의적인 해결책을 도출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학생들이 직접 글로벌 경험을 정책으로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가 학생들에게 단순한 탐방으로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정책 제안 및 정책 실행 가능성을 높이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앞으로도 교육국제화특구 추진에 따라 지속적인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화성시의 미래인 청년들이 화성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화성저널 https://www.hsj.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