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도시 텃밭에서 피어난 공동체의 즐거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송린이음터 ‘2025 화성시 도시팜스쿨 팜파티’성황리에 개최
작성일 : 2025-06-16 08:43:35
조회 : 718 작성자 : 관리자


도시 텃밭에서 피어난 공동체의 즐거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송린이음터 

‘2025 화성시 도시팜스쿨 팜파티’성황리에 개최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송린이음터는 6월 11일(수), 도심 속에서 도시농업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2025 화성시 도시팜스쿨 팜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팜파티는 「화성시농업기술센터」와 「송린이음터」가 공동으로 추진한 행사로, 도시농업의 즐거움을 지역주민과 공유하고 도농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팜파티에는 화성시민 100여 명이 참여하여 생태 감수성을 높이고 지역 공동체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팜파티는  「화성시농업기술센터」와 「송린이음터」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화성시 도시팜스쿨 교육생’들이 프로그램을 함께 준비하고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교육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하고 도심 속에서도 지역과의 조화로운 삶을 지속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기회가 되었다.

 참여자들은 총 5개 테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 속 텃밭에서의 다양한 농업 활동을 직접 체험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작물 모종을 심는 ‘미니 키친가든 만들기’, ▲씨앗의 성장 과정을 알아보는 ‘씨앗 심기 체험’, ▲말린 허브로 만드는 ‘허브 방향제 만들기’, ▲열매채소를 활용한 ‘과일꼬치 만들기’, ▲기념 촬영을 위한 ‘도시팜 포토존’ 등이 운영되었다.

 팜파티에 참여한 시민들은 “아이들과 함께 도심 속에서 자연을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농업이 멀게만 느껴졌는데 손으로 직접 체험해보니 가까이 느껴진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도시농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이번 팜파티는 도심 속에서도 자연과 농업이 생활 속에 스며들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생태적 삶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경인투데이뉴스 https://www.ktin.net/63428763
골든타임즈 https://www.gdtimes.kr/869639

화성저널 https://www.hsj.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