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서연이음터도서관,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행사 개최
작성일 : 2024-10-28 09:36:18
조회 : 452 작성자 : 관리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서연이음터도서관,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행사 개최 
과학자의 재능기부로 펼쳐지는 특별한 과학 강연
- 10월 26일(토) 오후 2시부터, 전국 50개 도서관 동시 진행 -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소속 서연이음터도서관은 오는 10월 26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과학자들의 강연 기부 행사 ‘10월의 하늘’을 개최한다. 

‘10월의 하늘’은 2010년 KAIST 정재승 교수의 SNS 제안으로 시작된 이래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행사로, 과학자들이 지방 중소도시 도서관을 찾아 어린이와 청소년 및 일반 시민에게 과학강연을 기부하는 뜻깊은 자리다. 이번 강연은 물리학, 우주과학, 화학, 생물학 등 다양한 과학·기술 분야의 지식을 다루며, 올해는 ‘인공지능(AI)’ 관련 주제가 두드러진다.

서연이음터도서관은 ▲데이터 과학과 인공지능 이야기 ▲우주와 천체들은 어떻게 연구하나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강연자들은 모두 재능기부로 함께하며, 도서관은 이 같은 뜻깊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과학의 매력을 전파하고,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미래에 대한 꿈을 심어줄 예정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이번 ‘10월의 하늘’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과학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아이들이 과학의 경이로움을 느끼고 미래를 꿈꾸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화성시립도서관은 지역사회의 과학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서연이음터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hscitylib.or.kr/sylib)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인투데이뉴스 https://www.ktin.net/63246399
골든타임즈 https://www.gdtimes.kr/708301